시장에서 굳건한 1위를 지키고 있는 레고社
하지만 이러한 레고社 또한 위기의 순간이 존재
파산 위기에 처하는 지경에 이르렀지만 , 적절한 대처전략을 수립하여
기사회생하고, 현재의 레고社의 눈부신 매출 성장을 이룸
이러한 경영 위기에 따른 성공전략의 수립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선정
우선 오로라월드의 전망은 밝은 편이다. ‘우선’ 이라고 한정한 이유는 수출 주력 기업이다 보니 국내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다른 수출 기업도 수출 주력 기업이겠지만 오로라월드는 심각할 정도인데 국내 시장을 통한 매출은 총 매출액에서 10%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
중 하나인 디즈니사가 해외 진출에 있어서 왜 다른 결과를 낳았는지, 도쿄디즈니랜드의 성공과 유로디즈니랜드의 실패에는 어떠한 문화적/경제적/사회적인 차이가 있었는지 분석해본다. 나아가 한국 디즈니랜드의 성공적인 도입과 정착을 위해 전략적으로 추구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기로 한다.
Ⅰ. 서 론
1.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란 넓은 지역에 특정한 주제(theme)를 정해 그에 맞는 오락시설을 배치하는 위락시설을 말한다. 민속, 자연, 과학기술, 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수있는 소재를 발굴하여 위락과 레크레이션, 교육, 체험 등의 기능에 맞도록 시설화
성공을 거두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 제품 판매 및 유통망 확보를 위해 전략적 제휴, 국내 직접투자 등을 추진하고 있다. 본사는 우리 나라에 먼저 설립하였지만 제품은 세계시장에 주로 수출을 하였으며 국내시장은 2000년 이후 판로를 개척하고 고객들에게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어서
성공한 리더, 성공하는 리더십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그 바람은 전세계적으로 리더십의 분위기를 바꾸고 있다. 권위적이고 경쟁적이며 지극히 개인적인 특성을 지닌 진부한 개념의 리더십이 사라지고 있다, 심지어 리더십을 발휘함에 있어서 경쟁과 협력이라는 수단을 적절히 혼합하여 활용하려
성공적인 결과를 낳기 위해서는 의사 결정권자의 전적인 신뢰가 필수 요건이다. 가장 효과적으로 SCM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다른 구성 요소들을 혁신적으로 뒤바꿔야 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기 때문에 이는 당연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경우에는 의사결정권자들이 작은 요소에 많이 흔들리는 경향
성공을 거두었다. 그리고 2000년대 이후부터 현재까지는 캐릭터 머천다이징 및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의 실현과 디지털 캐릭터완구 개발, 캐릭터 멀티미디어 사업 추진, e-Business의 추진으로 On-Line과 Off-Line의 연계마케팅 SYSTEM을 구축하고 있다.
오로라월드의 라이센싱 전략에 대해 살펴보면, 오로라월
(1) 21세기는 문화관광의 시대
앞으로 수년 내에 도래할 21세기는 정보, 통신 수단과 과학기술의 획기적 발달로 과거보다 생산성과 부가가치가 크게 높아지는 지식 정보사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업화와 도시화, 대량생산 및 대량 소비로 상징되는 산업 사회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정보와 네
일본은 지금 새로운 가치관과 시스템을 모색 중
시바료타로(司馬遼太郞)의 영상화 반대에도 불구하고NHK가 드라마로 하는 이유는 상황이 그만큼 절박
비제조업보다 제조업의 수익성 악화가 심각
금융위기 때 매출감소보다 경상이익 감소가 더욱 심각
경기가 회복되어도 ‘일본 제조업의 부활